로더
[X]

장비신청절차

1. '장비리스트' 메뉴에서 장비들을 확인하고 원하는 장비를 우측의 아이콘을 눌러 선택한다.

장비신청절차 1

2. 선택한 장비를 이후에 장비사용신청목록에 추가할지 여부를 선택한다.

장비신청절차 2

3. 추가 후 곧바로 장비사용신청을 진행할지 여부를 선택한다.('취소' 시 1번 단계의 작업 다시 진행 가능)

장비신청절차 3

4. 장비사용신청을 진행한다.
- 이용기간 : 이용할 기간을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선택한다.
- 이용시간 : 이용기간동안 몇시부터 몇시까지 장비를 이용할건지를 선택한다.
- 수행하고자 하는 작업내역 : 위의 장비들을 이용하여 어떠한 작업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자세하게 작성한다.

장비신청절차 4

5. 작업 수행에 있어서 어떤 장비를 사용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
- 장비리스트와 장비정보 화면에서 장비들의 스펙을 확인 후 유사하다고 생각되는 장비들을 추가해준다.

장비신청절차 5


업체명
사용시간
업체명
사용시간
사용목적

스킵 네비게이션


최신소식

탄소기술원, 탄소산업진흥원 지정 내년 3월 개원
관리자 | 2020-11-04 | 조회 1451

- 韓 탄소소재 산업 도약 기대

 

▲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한국탄소산업진흥원으로 지정됐다.

 

국내 유일의 탄소소재 연구전문기관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한국탄소산업진흥원’으로 지정돼 대한민국 탄소소재 산업 도약의 발판이 될 전망이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3일 8시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 강경성 산업정책실장 주재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운영준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최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지정 평가결과와 향후 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진흥원 지정을 신청한 전북 전주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경북 영천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에 대한 사전실사 및 서류심사·대면평가 결과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을 한국탄소산업진흥원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탄소산업진흥원은 지난 4월 개정된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마련된 것으로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육성·발전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산업부는 탄소융합기술원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내년 3월 개원 및 운영개시를 목표로 제반 준비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회의를 주재한 강경성 실장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설립은 국내 탄소소재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진흥원이 적기적시에 운영을 개시할 수 있도록 향후 운영준비 절차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지난 2003년 전주기계산업리서치센터로 시작했고, 2008년 기계탄소기술원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세계 세 번째로 T-700급 탄소섬유 개발을 이뤄냈으며, 효성첨단소재 등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등과의 인적 네트워크도 탄탄해 공동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