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X]

장비신청절차

1. '장비리스트' 메뉴에서 장비들을 확인하고 원하는 장비를 우측의 아이콘을 눌러 선택한다.

장비신청절차 1

2. 선택한 장비를 이후에 장비사용신청목록에 추가할지 여부를 선택한다.

장비신청절차 2

3. 추가 후 곧바로 장비사용신청을 진행할지 여부를 선택한다.('취소' 시 1번 단계의 작업 다시 진행 가능)

장비신청절차 3

4. 장비사용신청을 진행한다.
- 이용기간 : 이용할 기간을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선택한다.
- 이용시간 : 이용기간동안 몇시부터 몇시까지 장비를 이용할건지를 선택한다.
- 수행하고자 하는 작업내역 : 위의 장비들을 이용하여 어떠한 작업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자세하게 작성한다.

장비신청절차 4

5. 작업 수행에 있어서 어떤 장비를 사용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
- 장비리스트와 장비정보 화면에서 장비들의 스펙을 확인 후 유사하다고 생각되는 장비들을 추가해준다.

장비신청절차 5


업체명
사용시간
업체명
사용시간
사용목적

스킵 네비게이션


탄소복합재 LCA

탄소복합재 LCA

LCA란?

LCA(Life Cycle Assessment, 환경전과정평가)는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 채취부터 제조, 유통, 사용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걸친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분석・평가하는 방법입니다.

LCA의 기본구조

탄소복합재 환경영향평가 TOOL

유럽복합재산업협회(EuCIA)에서 개발된 탄소복합재 전용 전과정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 툴로써 48개 소재, 8개 공법과 관련한 DB를 기반으로하는 환경영향계산기임

유럽의 환경영향평가 계산 방식을 차용하고, 한국의 수송DB와 에너지DB를 연계하여 한국 실정에 맞는 복합재 기술 공정의 환경영향 지표 산출 가능

  • 16가지 환경영향요인(기후변화, 오존층파괴, 인체독성, 미세먼지, 이온화 방사선, 광화학오존형성, 산성화, 부영양화, 생태독성, 토지이용, 자원고갈 등)에 대한 결과 확인

탄소복합재 환경영향평가 TOOL 활용

기업의 소재・부품 및 완제품에 대한 환경영향 요인 확인

신소재개발, 소재변경, 공정개선, 공정기간 단축 등을 위한 의사결정 자료

유럽기준의 수송・에너지 DB가 적용된 환경영향 데이터 추출을 통한 비교